본문으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메뉴마스크

센터소식

  • 정보마당
  • 센터소식
대구경북지역암센터, 세번째 복지부장관상 수상
작성일
2023-03-28 13:11:36
작성자
관리자
조회
750
김선희.jpg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경북지역암센터 김선희 암관리기획과장은 2023년 제 16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을 맞이하여 대구광역시청의 추천으로 지역의 암관리사업을 성실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대구경북지역암센터 국책사업 총괄 과장으로서 제 13회, 14회 암 예방의 날 기념 보건복지부장관상(운영지원과 송영옥 과장, 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강주미 전담간호사)에 이어 세번째 보건복지부장관 수상이라 더욱 뜻깊다.


김선희 과장은 칠곡경북대학교병원 수간호사 등 보험심사 간호사를 비롯해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34년째 의료계에 종사해오고 있으며 지난 2022년 7월 1일 대구경북지역암센터에 과장으로 부임받아 암관리사업부와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의 사업을 총괄하고 부서원을 관리하는 역할을 맡고있다.


특히, 대구경북지역암센터에 와서 일하기 전에는 암센터의 역할을 잘 몰랐지만 이곳에 와보니 지역민의 암 예방과 암생존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아주 많은 사업을 하고 있고 이걸 대구, 경북 지역민들에게 더욱 많이 홍보하고 알리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매년 3월 21일은 '암 예방의 날'로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해 지역별로 암 예방의 날 기념 행사를 실시한다.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대구경북지역암센터가 주관해 실시한 제 16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은 3월 21일(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칠곡경북대학교병원 지하1층 대강당에서 진행됐다.